본문 바로가기

여행

에어서울 모바일 체크인하기 온라인으로 좌석지정및 티켓 발급

728x90

안녕하세요 

 

드디어 여행일이 하루 남았어요 두근 두근 합니다 

 

코로나 전에는 많이 다녔는데  코로나때 여행을 못가게 되서 여린이가 되어 버렸는데요 

 

시간도 많이 지났고 해서 

 

새로운게 많이 생겼더라구요 

 

요즘에는 온라인으로 본인이 체크아웃하고 좌석지정도 하고 

 

티켓까지 발급이 가능하네요 ㅎㅎㅎ

 

항공사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오늘 에어서울을 이용해 봤습니다 

 

 

 

* 에어서울 모바일 체크인은 24시간전 가능 

 

이전글에서 에어서울 예약내역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예약내역에서 바로 모바일 체크인으로 넘어가는 바로가기 버튼은 없더라구요 

 

그래서 

 

 

나의 예약메뉴에서 온라인 체크인 메뉴로 들어갑니다 

 

 

 

온라인 체크인에서도 예약확인과 마찬가지로 예약번호와 성명을 넣고 조회를 하시면 되는데요 

 

잘안되는분은 제 이전글 확인 부탁드려요 

 

 

 

조회를 하고나면 아래쪽에 체크인 할수 있는 내역이 나옵니다 

 

 

선택해서 들어가 주시구요 

 

* 탑승객 선택 

* 여권정보 등록

* 기내반입 금지 항목 안내 

 

등이 차례로 안내 됩니다.

 

동시에 같이 예매 하셨다면 같이 체크인 가능합니다

 

저도 제가 남편이랑 제 항공권 같이 구매해서 동시에 제가 체크인 했구요 

 

여권정보도 미리 입력해두었던 정보가 나와서 확인하고 확인만 하면 되었어요 

 

입력을 안하셨다면 이 단계에서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좌석 선택이 나오는데요 

 

정말 신속하게 하셔야 합니다 .

 

저도 처음이라 .. 여기가 좋을까? 3초정도 고민하고 확인을 눌렀더니 

 

페이지 에러 나더라구요 

 

페이지 새로고침후에 들어가보니 

 

이미 생각했던 좌석은 다 없더라구요 

 

미리 생각하시고 빠르게 무지성으로 선택하고 넘어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좌석은 추후에 변경도 가능하더라구요 

 

이렇게 온라인 체크인을 마무리 하게 되면 티켓까지 받을 수 있는데요 

 

 

인쇄도 가능하고 

 

SMS 이메일 링크 등등 가능해요 

 

아직 사용전이라 후기는 없지만 

 

인터넷 찾아보니 사용하는데 문제는 없는거 같아요 

 

저기 SNS를 누르면 핸드폰번호 입력하는칸이 나오구요 거기에 핸드폰번호를 입력하면 

 

카카오톡 안내로 보딩패스 링크가 옵니다.

 

 

이렇게 QR이 오는데 이걸 보여주고 탑승하면 된데요 

 

그리고 인쇄를 누르면 익숙한 비행기 티켓처럼 생긴 종이를 인쇄 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참 요즘 세상 좋아졌네요 ㅎㅎ

 

이제 이걸로 내일 출국하면 되겠어요 

 

돌아올때는 이런 방법으론 안된다고 하니까 

 

한국발 이용시에는 꼭 먼저 하셔서 좋은자리 선점 하시길 바래요~ ^^

 

지금 들어가서 좌석 조회 해보니 좋은 자리는 다 나갔네요 

 

 

처음 해보는 모바일 체크인이라 어려움이 있었는데 

 

저도 온라인에서 도움을 많이 받은지라 방법 공유해 봤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여행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