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하나투어에서 예약한 에어서울 예약내역 확인하기

한번사는인생~키야 2023. 7. 13. 17:04
728x90
하나투어에서 예약한 에어서울 예약내역 확인하기

안녕하세요 멍뭉이에요 

 

제가 곧 여행을 앞두고 있는데요 

 

오랫만에 해외 나가보려고 합니다 

 

비행기표는 역시나 스카이스캐너 검색하고 네이버항공 검색해서 최저가로 

 

원하는 시간대로 예약을 했어요 

 

그러다보니 하나투어에서 예약을 하게 됐구요 

 

비행기는 에어서울을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요즘은 온라인으로 사전에 체크인을 많이 하잖아요 

 

그래서 미리 예약 확인이 잘 되는지 알아볼 필요가 있었어요 

 

 

 

에어서울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이렇게 나의 예약에 

 

예약 조회/ 변경 / 환불 메뉴가 있습니다.

 

들어가보면 이런 메뉴가 나오는데요 

 

에어서울에서 직접 예약했다면 

 

왼쪽 탭을 선택하시면 되는데 저처럼 다른 여행사등을 통해서 구입하셨다면 

 

오른쪽 "예약센터 / 여행사 예약조회" 메뉴 선택하시구요 

 

이름과 예약 번호를 넣으면 조회가 됩니다.

 

 

조회를 했는데  "조건에 해당하는 예약 건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라고 나온다면 

 

이름을 한글로 넣었거나 예약번호를 잘못 넣은거에요 

 

 

이름도 영문으로 넣었는데 조회가 안된다고 하시면 예약번호쪽을 봐야 하는데요 

 

아마 여기 기재 되어있는 HA로 시작하는 예약번호를 넣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번호로는 에어서울에서 조회가 되지 않으니

 

발권된 항공권 내역을 봐주세요 

 

 

여기 나와있는 예약번호 6자리를 입력하면 나올거에요~~ 

 

이렇게 예약조회가 잘 되었다면 출발 24시간전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체크인도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오랫만에 여행준비를 하는거라 가물가물 하기도 하고 

 

새롭게 알아가는것도 많아서 계속 포스팅 해볼려고 해요~~ 

 

그럼 안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