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

Swift The Basics

728x90

Swift 기본 요소 (Swift: The Basics)

Swift를 처음 배우는 사람이라면 몇 가지 기본적인 요소를 먼저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서는 Swift 프로그래밍의 초보부터 시작해 볼 만한 몇 가지 주제를 살펴보겠습니다.

1. 변수와 상수 (Variables and Constants)

  • 데이터를 저장하는 공간을 변수(variable)과 상수(constant)라고 합니다.
  • var 키워드를 사용하여 변수를 선언하고, 값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let 키워드를 사용하여 상수를 선언하고, 값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Swift

var name = "지민"  // 변수 선언 (name은 문자열 "지민"을 저장)
let age = 30       // 상수 선언 (age는 정수 30을 저장, 변경 불가)

2. 데이터 타입 (Data Types)

  • 변수와 상수는 특정한 데이터 타입을 가질 수 있습니다.
  • Swift는 기본적인 데이터 타입을 제공하며, 각 타입은 저장할 수 있는 값의 종류가 다릅니다.

예시:

  • Int : 정수 (예: 10, -5)
  • Double : 실수 (예: 3.14, -12.5)
  • Bool : 참(true) 또는 거짓(false)
  • String : 문자열 (예: "Hello, world!")

3. 연산자 (Operators)

  • 연산자는 데이터 간의 연산을 수행하는 특수 문자입니다.

예시:

  • +, -, *, / : 사칙 연산
  • >, <, ==, != : 비교 연산

4. 조건문 (Conditional Statements)

  • 조건문은 특정 조건에 따라 코드 실행을 제어합니다.

예시:

Swift

let score = 85
if score >= 90 {
  print("우수!")
} else {
  print("훌륭합니다!")
}

5. 반복문 (Loops)

  • 반복문은 특정 블록의 코드를 반복해서 실행합니다.

예시:

Swift

for i in 1...5 {

  print(i)

}

 

 

학습 자료 (Learning Resources)

위의 내용은 Swift 프로그래밍의 아주 기본적인 부분입니다. Swift를 더 배우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자료들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Apple 공식 문서: Apple Swift 문서
  • Swift Playgrounds: iPad용으로 Swift를 직관적으로 배울 수 있는 앱입니다.
  • 온라인 강좌: Coursera, Udacity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Swift 강좌를 수강할 수 있습니다.
  • 도서: 많은 Swift 관련 도서들이 출판되어 있습니다.

시작하기 (Getting Started)

간단한 예제를 만들어 보는 것은 배우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의 이름과 나이를 입력 받아 인사말을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