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

Combine Publisher

728x90

Combine에서 Publisher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방출되는 값 또는 이벤트의 소스를 나타내는 기본 개념입니다. 관심 있는 당사자(구독자)에게 데이터 스트림을 푸시하는 중심 엔터티 역할을 합니다. Combine의 Publisher에 대한 세부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Key Characteristics:

  • 데이터 소스: 게시자는 데이터 스트림의 시작점 역할을 하며 자체 속도에 맞춰 값이나 이벤트를 생성합니다.
  • 이벤트 방출: 퍼블리셔는 시간 경과에 따라 순차적으로 요소(데이터 또는 이벤트)를 방출합니다. 이러한 요소는 어떤 유형이든 가능합니다.
  • 구독 모델: 퍼블리셔는 데이터를 직접 푸시하지 않습니다. 대신 구독 메커니즘에 의존합니다. 구독자는 퍼블리셔와 연결을 설정하여 방출된 요소를 수신합니다.
  • 수명 주기: 게시자의 수명 주기는 다음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Types of Publishers:

Combine은 다양한 시나리오에 맞춰 다양한 유형의 게시자를 제공합니다.

  • 값 게시자: 이러한 게시자는 단일 값을 방출한 다음 완료합니다. (예 : ) Just
  • 주제 게시자: 이는 여러 구독을 허용하고 새 구독자에게 초기 값을 보낼 수도 있는 인기 있는 게시자입니다. (예 : , ) CurrentValueSubject PassthroughSubject
  • 연결 가능한 게시자: 데이터 흐름을 시작하기 위해 명시적 호출이 필요합니다(예 : , ). multicast ReplaySubject
  • 사용자 정의 퍼블리셔: 특정 데이터 소스나 논리를 처리하기 위해 사용자 정의 퍼블리셔 유형을 만들 수 있습니다.

Benefits of Using Publishers:

  • 분리: 퍼블리셔는 데이터 생산과 데이터 소비를 분리합니다. 구독자는 데이터가 어떻게 또는 언제 생성되는지 알 필요가 없으므로 모듈성을 촉진합니다.
  • 유연성: 게시자는 다양한 데이터 소스와 이벤트 유형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 오류 처리: 게시자는 구독자가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데이터 스트림을 통해 오류를 전파할 수 있습니다.
  • 동시성: Combine은 동시성 기능과 잘 통합되어 비동기 데이터 처리가 가능합니다.

Example: Using a Publisher:

import Combine



// Define a publisher that emits a string value

let myPublisher = Just("Hello, Combine!")



// Define a subscriber that prints the received value

let mySubscriber = Subscribers.Sink<String, Never> { completion in

  print("Completion: \(completion)")

} receiveValue: { value in

  print("Received value: \(value)")

}



// Subscribe the subscriber to the publisher

myPublisher.sink(receiveCompletion: mySubscriber.receiveCompletion, receiveValue: mySubscriber.receiveValue)



// This will print:

// Received value: Hello, Combine!

// Completion: finished

 

이 예에서는 문자열 "Hello, Combine! " 을 내보내고 값을 받아서 출력합니다. myPublishermySubscriber

기억하세요: 퍼블리셔는 Combine에서 데이터 스트림을 구축하기 위한 기반입니다. 퍼블리셔 특성을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하면 비동기 데이터 흐름을 처리하는 강력하고 효율적인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있습니다.

'개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Publisher & Subscriber - Combine  (0) 2024.07.08
Combine Publishers  (0) 2024.07.08
Combine을 사용한 이벤트 수신 및 처리  (0) 2024.07.08
iOS Combine 이란?  (0) 2024.07.08
Swift 구문 (Statements)  (0) 2024.07.06